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국회방송] 거짓말 안 하는 정치인 BEST 5
2007.09.29
의원실 | 조회 2533







신라대, ‘거짓말 안 하는 정치인’ 5명 선정



어제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한 대학에서 재미있는 조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바로 ‘거짓말 안 하는 정치인’을 꼽은 것인데, 내년에는 290여명의 국회의원 모두가 선정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장정연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가벼운 장난이나 거짓말로 남을 속이는 날, 만우절을 맞아 신라대 국제관계학과 학생들이 ‘거짓말 안 하는 정치인’ 5명을 선정했습니다.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국내 주요 언론보도와 관련자료, 개인홈페이지 등 각종 자료를 분석해,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성실성과 적극성, 활동성을 평가한 것입니다.



올해에는 이계경, 심재철 의원이 입법 부문에서, 이시종 의원은 국민대변자로서의 활동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거짓말 안 하는 정치인 베스트 5에 뽑혔습니다.



김애실, 이경숙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의 성실성 부문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김애실 의원/한나라당>

“국회의원으로서 나에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자 이런 생각 밖에 없었는데 성실하게 평가해 주어 고맙습니다.”



5명의 의원들은 정치에 관한 학생들의 기대와 관심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국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야 한다는 책임감에 어깨가 더욱 무겁습니다.

<이계경 의원/한나라당>

“묵묵히 일하는 의원들을 국민들이 어디서든 평가한다는 사실 알았기 때문에 앞으로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울러 ‘거짓말 안 하는 정치인’ 선정은 우리 정치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이시종 의원/열린우리당>

“우리 정치가 나가야 할 방향과 목표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정직한 정치, 책임 있는 정치를 원하는 대학생들의 염원이 의원들에게 신선한 자극제로 작용하길 기대합니다.



[NATV 장정연 기자 / budww78@empal.com]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47/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