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mbn] BBK 수사검사 탄핵소추안 발의 한나라당 입장은?
2007.12.10
의원실 | 조회 2729





[뉴스현장·정운갑의 Q&A] BBK 수사검사 탄핵소추안 발의 한나라당 입장은? - 심재철 의원

2007년 12월 10일





앵커) 내년도 예산안 처리를 위해

오늘 임시국회가 소집됐지만 BBK 주가조작 사건 수사검찰에 대한 대통합민주신당의 탄핵소추안 발의를 놓고 파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데요. 한나라당 원내수석부대표인 심재철 의원 연결해 자세한 얘기 나눠봅니다.



안녕하십니까?



심재) 인사





[질의내용]



질문 1>>

오늘 임시국회가 소집됐는데요. 신당에선 임시국회 회기 중 BBK 수사검사 3인에 대한 탄핵소추안, BBK 특검법, 국정조사권 발동 등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에 한나라당 입장은 어떻습니까?



- 오늘 임시국회는 의원 142명의 요구로 소집됐으나, 의사일정은 전혀 합의되지 않은 상태라고 들었습니다. 진행사항이 어떻게 됩니까?



질문 2>>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는 ‘대선이 끝날 때까지 한나라당에선 의사일정에 합의해 주지 않을 것이다’ 라고 했는데요. 자세히 말씀해 주시죠?



질문 3>>

신당에선 오늘 오전에 BBK수사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해 오후 본회의에 보고할 방침이라고 했는데요. 신당의 본회의 보고 강행에 대한 한나라당 입장은 어떻습니까?



질문 4>>

새해 예산안 처리에 대해서 신당과 한나라당의 처리 일정을 두고 의견이 다릅니다. 신당에선 대선 전에 예산안을 처리한다는 입장입니다. 한나라당은 20일 이후 심의를 재개한다는 입장이구요? 자세히 말씀해 주시죠?



질문 5>>

한나라당에선 신당의 임시국회 소집에 대해 대선 전략용 정치공세라고 검찰에 대한 정치 테러라고 반박했는데요. 한나라당에선 예산처리를 신당의 대선 전략 정치공세로 보고 있는 겁니까?



- 신당 김효석 원내대표는 반대로 대선 때문에 한나라당이 아예 예산처리를 미루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심 의원께선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6>>

신당에선 검찰결과가 떳떳하고 한나라당 주장처럼 이명박 후보가 모든 혐의에서 자유로워져서 특검을 막을 이유가 없는데 왜 특검법 추진을 반대하는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에 한나라당 입장은 어떤가요?



질문 7>>

대선이 9일 남았습니다. 한나라당에선 검찰수사 발표 후 이회창 후보의 사퇴를 요구하고 있습니다만, 이회창 후보는 대선 후 보수신당을 ‘창당’하겠다고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에 한나라당 입장은 어떤가요?



질문 8>>

BBK 수사 발표 후 이명박 후보는 대세론을 굳히기 위해서 외연학대와 정책선거를 통해 굳히기에 총공세를 하고 있는데요. 남은 대선 기간 동안 선거 전략을 간략히 말씀해 주시죠?



질문 9>>

BBK 수사 결과 발표 후 이명박 후보의 대세가 굳혀가고 있지만, 다른 한편으론 대선판이 ‘이명박 대 반이명박 ’구도로 재편되고 있습니다. 이런 구도에 대해 한나라당은 어떻게 대비하고 있습니까?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45/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