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mbn] "승리 막으면 역사 그르친다"
2007.11.05
의원실 | 조회 2457





이명박 후보는 한나라당의 승리를 막으면 역사를 그르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초선의원들도 공동으로 우려를 표명하는 등 이회창 전 총재의 출마 움직임에 대한 한나라당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강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한나라당 초선의원 31명이 공동으로 이회창 전 총재의 출마를 우려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 전 총재의 세번째 출마는 국민의 여망을 저버리는 행위라며, 이제부터 이명박 후보를 도와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인터뷰 : 이계진 / 한나라당 의원

- "한나라당을 창당하고 2번이나 출마했으며 이인제씨의 경선불복으로 대선패배의 악몽으로 제 2의 이인제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



당 지도부도 이 전 총재 출마 공작설을 제기하며 적극 대응에 나섰습니다.



인터뷰 : 심재철 / 한나라당 원내부대표

- "역정보를 접하게 하고 그 다음에 반드시 출마 하셔야 된다는 부추기도 하고 여러 가지 작업들을 하고 있는 것으로 듣고 있다."



'가급적 이 전 총재를 자극하지 않는다'는 지금까지의 대응 기조와는 사뭇 다른 태도입니다.



신중한 태도를 지키던 이명박 후보도 "한나라당의 승리를 막으면 역사를 그르친다"며 강하게 얘기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여전히 이 전 총재는 힘을 모을 상대라며, "잘 결정하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 이명박 / 한나라당 대선후보

- "이회창 전 총재가 정권교체를 하는데 함께 힘을 모을 상대라고 생각한다."



이방호 사무총장이 이 전 총재의 대선자금 문제를 거론하며 강력 반발한데 대해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최근 다시 갈등이 불거진 박근혜 전 대표가 이재오 최고위원을 향해 '오만의 극치'라고 평가한데 대해서도 "그럴 수 있다"고 두둔했습니다.



내우외환에 처한 가운데 한나라당의 대응도 강온 전략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mbn뉴스 강상구입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45/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