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sbs] 한나라당, 쟁점법안 '직권상정' 국회의장 압박
2009.03.02
의원실 | 조회 2237





{SBS 2009-02-27]



<앵커>



한나라당은 김형오 국회의장의 결단을 촉구했습니다. 민생, 경제 법안뿐 아니라 언론관계법 등 쟁점법안까지 모두 직권상정해서 이번 국회에서 처리하자는 겁니다.



보도에 손석민 기자입니다.





<기자>



한나라당 홍준표 원내대표는 오늘(27일) 주요당직자 회의에서 "이번에 언론관계법을 처리못하면 일년내내 끌려다닐 수 밖에 없다"며 김형오 국회의장을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홍준표/한나라당 원내대표 : 그 자리에 앉아서 이미지 관리만 하려고만 하는 그런 태도는 공직자로서 특히 선출직 공지자로서 옳은 태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박희태 대표를 비롯한 최고위원들이 비공개 대책회의를 열고 당내 중진들이 김의장 설득에 가세하는 등 전방위적인 설득작업도 병행됐습니다.



문방위와 정무위 소속의원들도 잇따라 의장실을 찾아 설득에 나섰고 당내 친이계 모임들도 공동성명을 통해 김 의장의 결단을 촉구했습니다.



[심재철/한나라당 의원 : 모든 민생법안을 속히 직권상정해 경제살리기의 숨통을 열어야합니다.]



한나라당은 김형오 의장이 언론관계법을 직권상정 해 줄 경우 방송법에 대한 수정안을 내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대기업과 신문이 모두 지상파 방송 지분을 20%까지 보유할 수 있도록 한 법안 중 대기업 지분은 10%이하로 낮춰 김 의장이 우려하고 있는 야당과 시민단체의 비난을 최대한 덜어주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의원총회에서 일부 의원들은 언론관계법 직권상정에 반대했지만 야당에 더 밀릴 경우 국정 주도권을 되찾기 힘들다는 강경론을 뒤집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43/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