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의원총회 "마스크 재사용? 면마스크? 대통령과 각료들부터 솔선수범하시길"
2020.03.04
의원실 | 조회 96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4일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 각료들부터 면 마스크를 사용하고 일회용 마스크를 재사용하는 모습을 솔선수범하는 차원에서 보여달라"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정부가 원래는 일회용 마스크를 재사용하면 안 되고 면 마스크는 권하지 않는다는 게 세계보건기구(WHO) 지침이라 했는데, 이제 와서 일회용 마스크 재사용도 가능하고 면 마스크도 써도 된다고 하니 무책임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정부가 마스크 대란과 관련해 내놓은 대책이 수요 억제 쪽이니 국민이 분노할 수밖에 없다"며 "우리 국민들은 마스크 몇장을 사기 위해 새벽같이 일어나 마트·약국·우체국 앞에 길게 줄 서 있는데 정부는 '중국과의 약속'이라며 마스크 300만개를 중국에 지원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통합당이 제안한 마스크 특별공급방식을 적극 추진해달라"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마스크 업체와 계약해 일괄 구매한 뒤 이장·통장 등 일선 행정망을 통해 분배하는 것"이라고 촉구했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047개(3/5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