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YTN]한나라, 혁신안 찬반 논란 '후끈'
2005.08.31
의원실 | 조회 2139





[앵커멘트]



한나라당이 정기국회 전략과 당 혁신안 논의를 위해 이틀간의 일정으로 소속 의원 연찬회를 열었습니다.

쟁점현안의 처리 문제 등이 논의됐고, 특히 당 혁신위원회의 혁신안을 놓고는 뜨거운 찬반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정병화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연찬회의 최대 쟁점인 당 혁신 방안 채택 여부를 놓고는 예상대로 찬반 논란이 뜨거웠습니다.

집단지도체제를 도입하고 조기전당대회를 실시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입장차가 뚜렷하게 갈렸습니다.



[중간편집]





[녹취:심재철, 한나라당 의원]



"국민들에게 한나라당이 확실히 변화하는 모습 보여주기 위해서는 조기 전대 등이 반드시 필요하다"



[녹취:이방호, 한나라당 의원]



"전당대회 조기에 하면 임시 관리대표가 와야 하는데 관리대표가 중요한 선거 치르는 것은 사리에 맞지 않다고 보기 때문에 조기 전대는 적절하지 않다."





박근혜 대표 등 지도부는 별도의 언급을 자제하고 여러 목소리를 듣는데 치중했습니다.





[녹취:박근혜, 한나라당 대표]



"혁신안 관련해서는 대표로서 어떤 예단도 하지 않는다. 토론 결론대로 받아들이고 충실하게 실천할 것"



[기자]



잠재돼 있던 당내의 찬반 논란이 본격적으로 도마 위에 오른 상황에서 한나라당이 당내 이견을 수렴하면서 진정 뼈를 깎는 혁신을 위한 방안을 도출해 낼 지 주목됩니다



YTN 정병화[chung@ytn.co.kr]입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43/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