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바른 힘, 선한 정책

심재철 ON AIR

언론보도
심재철 ON AIR
게시판 상세보기
안양교도소 이전 촉구 및 재건축 반대 궐기대회 연설(2015.11.20)
2015.11.22
의원실 | 조회 1845


안양교도소 이전 촉구 및 재건축 반대 궐기대회 연설(2015.11.20)
 

안양교도소를 어떻게 이전을 시킬 것인지 고민을 하면서 기획재정부와 긴밀하게 협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현재 상임위원회가 기획재정위원회입니다. 그래서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긴밀하게 상의했고 담당자와도 수차례, 수십차례 협의를 해왔습니다. 

4월달에는 교정시설등 국유재산재배치특별법도 제가 발의를 했습니다. 법적으로도 국회에서 뒷받침을 해주는 역할을 뒷받침해 주는 역할을 하겠다고 나섰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 화요일 기획재정부 면담을 제가 주선했습니다. 그래서 시장, 시의회의장, 도의회의장, 이렇게 해서 전부 모두 함께 가서 기획재정부 부총리를 함께 면담했고 이어서 지난 주 금요일 법무부장관을 면담했습니다. 

그러나 법무부에서 난색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법무부를 설득하는 것이 우리 시민들이 앞으로 힘을 모아 해 내야 될 과제입니다. 시민여러분, 여러분들의 힘을 모아주십시오. 여러분들의 힘으로 법무부를 설득해서 반드시 교도소 이전을 관철해내겠습니다. 

이것은 국책사업으로서 법무부가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는 것은 박근혜 대통령의 창조경제 사업을 정부 부처가 반대하고 있는 꼴입니다. 따라서 말이 되지 않는 처사입니다. 법무부에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합니다. 안양교도소를 이전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나서주시기 바랍니다. 

모두가 찬성하는데 법무부만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 안양시민이 힘을 보여줄 때입니다. 그래서 법무부가 자신들의 입장을 바꾸지 않으면 안되도록 우리가 만들어 나갑시다. 우리 안양시민 여러분, 여러분들의 반대의 목소리를 강력하게 보여주십시오. 제가 앞장서서 추진하겠습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수정 답변 삭제 목록보기
1,250개(10/60페이지)
글쓰기
처음페이지 이전 10 페이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 10 페이지 마지막페이지